개인정보처리방침

Home > 개인정보처리방침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22년 03월 20일

이전 개인정보처리방침 보러가기
안양시테니스협회 개인정보처리방침
안양시테니스협회(이하 ‘협회’)는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 수집 항목 및 방법)
  1. 1. 협회는 회원 가입 시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 1) 회원 가입 시 이 과정에서 성명, 이메일 주소, 휴대폰번호(이상 필수적 수집 정보), 생년월일, 성별, 클럽, 관내회원 구분, 거주지, 직장지, 관내회원 증빙서류를 수집합니다.
    2. 2) 행사참가 과정에서 성명, 클럽명, 휴대폰번호 등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3. 3) 문의 접수 및 회신 과정에서 연락처 및 이메일 주소를 수집 할 수 있으며, 이벤트 진행 시 배송정보 등을 수집할 수 있습니다.
    4. 4)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IP주소, 쿠키, 방문 일시·불량 이용 기록, 기기정보(PC/모바일) 정보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합니다.
  2. 2.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1. 1) 안양시테니스협회 PC/모바일 회원 가입 상담,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상담
    2. 2) 유무선 전화를 통한 가입, 참가신청 상담 등
제2조 (개인정보 이용 목적)
협회는 다음의 목적으로 서비스 제공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만을 수집하며, 수집한 정보를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회원의 동의 없이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1. 1. 회원관리: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개인식별, 가입의사 확인, 이용약관 위반 회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서비스 부정 이용 제재, 고충 처리 및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고지사항 전달, 회원탈퇴 의사의 확인
  2. 2. 컨텐츠 등 기존 서비스 제공(광고 포함)에 더하여, 인구통계학적 분석, 서비스 방문 및 이용기록의 분석, 개인정보 및 관심에 기반한 회원간 관계의 형성, 지인 및 관심사 등에 기반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 등 신규 서비스 요소의 발굴 및 기존 서비스 개선 등
  3. 3. 행사(대회)참가 진행에 필요한 본인확인, 성남시청 및 각 구청의 요구에 따른 관내 인구통계학적 분석
  4. 4. 보안, 프라이버시, 안전 측면에서 회원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환경 구축
제3조(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협회는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으며, 관계 법령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주)사이딘글로벌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발 및 운영, 알림톡, SMS 발송 회원 탈퇴시 혹은 위탁 계약 종료시까지
호스트빌 호스팅 서비스 제공, 이메일 발송
제4조 (회원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1. 회원 및 법정 대리인은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 가입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의 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2. 2. 회원님 및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 조회, 수정은 회사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3. 회원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는 회원 탈퇴 등 개인정보 처리목적이 달성되어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경우 해당 개인정보 사용을 정지하고 보관해야 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따른 정보보유 사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행사(대회) 참가 후 개인 성적 또는 단체 성적에 대한 기록 저장.
제6조 (개인정보의 파기)
회원탈퇴, 서비스 종료, 회원에게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도래와 같이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개인정보는 재사용이 불가하도록 조치합니다. 출력물 등은 분쇄하거나 소각하는 방식 등으로 파기합니다.
제7조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1. 쿠키란?
    • - 협회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자(이하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 이용자 컴퓨터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이후 이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할 경우 웹 사이트 서버는 이용자의 하드 디스크에 저장되어 있는 쿠키의 내용을 읽어 이용자의 환경설정을 유지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됩니다.
    • - 쿠키는 개인을 식별하는 정보를 자동적/능동적으로 수집하지 않으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러한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거나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2. 협회의 쿠키 사용 목적
    • - 이용자들이 방문한 웹페이지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이용자 규모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정보(광고 포함)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3. 3.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 - 다만,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경우에는 로그인이 필요한 일부 서비스는 이용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협회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담당 교육, 개인정보보호 전담조직의 운영 등
  2. 2. 기술적 조치 :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3. 물리적 조치 :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9조 (개인정보 관리책임자의 연락처)
회원은 아래의 연락처로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개인정보 관리담당자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회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및 고지의무)
  1. 1.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시에는 개정 최소 7일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할 것입니다.
  2. 2.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1.03.01 부터 적용됩니다.